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최근사용 파일 목록 지우기 >윈도우 10 / 11 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 목록 지우기, 숨기는 방법

Entkommen 2025. 3. 10. 13:34
728x90

공용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 부분 때문인데요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면 굉장히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족이나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면 굉장히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최근 사용파일 이력을 

 

1. 어떻게 지우는지

2. 혹은 어떻게 기능을 꺼놓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즈에서 확인가능한 '최근에 사용한 파일' 섹션

 

 

 

1. 우선 파일탐색기(서류철 모양의 아이콘) 에 들어가서 상단 '옵션' 클릭 

옵션을 클릭한 후 아래 이미지의 화살표처럼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2. 폴더옵션에 들어가서 '개인정보보호' 탭(아래 이미지 검은 사각형) 확인

아래 화살표 표시된 체크표시를 둘 다 체크 해제하시면 : 최근 사용한 파일, 폴더가 앞으로는 표시 안되게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그 기능자체는 유지하고 싶은데 기록만 지우고 싶으시면 '지우기' 버튼(두번째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텅 빈 파일목록 확인 가능

위에서 아예 체크표시를 풀어놓은 분들은 이것도 안보입니다.

저는 기능자체는 유지하고 기록만 지웠습니다. 

 

윈도우즈에서 확인가능한 '최근에 사용한 파일' 섹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