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주식 ( 매매일지)

매매일지 , 52주 신고가 / 수산인더스트리(손절) , 아이센스 , 성광벤드(매도) , 코리아에스이(2/3매도) . 기타 등등

Entkommen 2022. 8. 25.
728x90

 음 어제 하루 반짝 벌은 것 중 절반 실현 한 것을 가지고 좀 포지션을 크게 크게 열어봤는데요 / 수산인더스트리, 사실 어제 일지에도 적었지만 들어갈 이유가 없는데 들어갔다 는 생각이 오늘 드네요 , 들어갔다가 털리고 장막판에 상승해주는 모습보이길래 좀 후회했습니다. 

 

 아이센스 이전에 한번 밑에서 잡으려다가 손절나가고 위로 쏘는 경험을 안겨준 종목인데요 어제와 그저께를 2 bar reversal 로 21 ema에서 지지하는 것으로 보아 고가 돌파주문을 냈습니다. 포지션은 5% 정도 . 

 

 현대로템, 대보마그네틱, 현에솔 은 들고있구요 

성광벤드는 오늘 매도했습니다 .

 

 IPO 한지 얼마 안된 종목중 HPSP 라는 종목이 있는데 , VCP 패턴을 형성하면서 이전의 추세선을 이탈한 것으로 보고 들어갔는데요 어떻게 될지 .. ㅎ 

 + 지금 집에와서 보니 한 차례 더 수축을 줄 것 처럼 보이네여 , 추세선 안에서 . (트레이딩 뷰에서 차트를 불러오는 기능이 있었네요 처음 써봅니다) 

 

 

 

 

  제가 다른 블로그 페북 분들보다 진입시점이 느린 것 같습니다. 대명에너지를 오늘 들어갔는데 다른분들 보니 소폭 익절하고 빼는 것 같네요 결과적으로 손절입니다. 솔직히 너무 막들어간 감이있습니다. 대명에너지와 수산인더스트리. 지금까지 수익낸거 반납하는 날이었습니다! 

 

 

 오늘 생각한 것 : 

기분이 아무리 좋아도 포지션을 오픈할 때는 처음 구매하는 것 처럼하자 .  너무 막 하게 된다. 늘 Risk reward ratio를 생각하면서 들어가자 . 없으면 그냥 쉬면 된다. 

 이것도 저것도 놓치기 싫은 것으로 핑계대고 아무거나 사는 건 아닌지 반성합니다. 

 

 

 어제 매매가 잘되더니만 어제 저녁에 퇴근하고 집가서 차대고 , 마트가려고 다시 차빼다가 옆에 차를 긁어먹었네요 .. 도대체 정신을 어디다가 두고 다니는 건지 .. 덕분에 첫 보험처리 해봤습니다 ㅠ 

 

 

 52주 신고가 ( 좀많네요 ㅎㅎ)

 

 세아제강지주

방림

롯데지주

코스모화학

원림

이수화학

한화솔루션

현대미포조선

대성홀딩스

제룡전기

동성화인텍

포스코인터내셔널

한미글로벌

KTis

아이씨케이

세진중공업

STX 엔진

HSD 엔진

비에이치아이

미래나노텍

동국S&C

코리아에스이

새빗켐

비나텍

수산인더스트리

대성하이텍

아우딘퓨쳐스

현대일렉트릭

아이디피

성일하이텍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