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주식 ( 매매일지)

매매일지 및 잘못된 매매 복기

Entkommen 2022. 9. 6.
728x90

 성광벤드 

 셀레믹스 

 현대로템

 현대미포조선

 hpsp 

 하이록코리아

 대명에너지

 세진중공업

 

오늘 아침에 체결이 많이 되었었다. 성광벤드도 매수타점은 아주 잘 잡았는데, 보수적으로 플레이하려고 하다보니 처음 고점찍고 1R조금 안되어서 20퍼센트 매도. 그리고 나머지는 본전에 걸거나 그 밑에서 걸었으면 지킬 수 있었는데, 어제 고가에 스탑을 걸어놔서 이득 못보고 수수료만 내고 모두 out 됨 이후에 좀 아쉬워서 계속 보다가 아침에 들어간 물량대비 1/3 물량으로 재진입 . 현재 1.5퍼센트 정도 수익권 (불안한 쿠션이긴함) . 이 매매가 좀 잘못되었다 기본적으로. 이 경우에도 처음에 진입시 설정한 stop을 잘 지켰더라면 , 혹은 보수적으로 접근하려면 분할로 다시 설정을 했더라면 후반에 있을 상승을 지킬 수 있었는데 그 부분이 좀 아쉽다. 그래도 잃진 않았고 약 익절해서 아주 최악은 아니었다. 

 

셀레믹스 어제 들어갔다가 털리고 , 오늘 후반에 다시 들어감. 

 

하이록 코리아. 전반에 약해서 뺄까했는데 후반에 조금 올려줌

 

hpsp 어제 6만원 지지하는 것 보고 오늘 들어감, 내일 오늘의 고가 돌파시 오늘과 같은 물량으로 주문할 예정(오늘은 pilot buy 개념으로 비중 적음) 

대명에너지 그냥 홀딩. 

 

 

현대미포조선 본절 손절 맞고 장초에 out . 이런거 장 후반에 올라오는거 보면 아쉽긴하다 

 

세진중공업 out 되었다가 다시 재진입. 비중은 절반 줄여서 들어감. 이것도 좀 잘못한것같긴하다.

나는 한번 털리면 집착이 생겨서 여러번 진입하는 비중이 좀 높은 것같다. 이게 다시 들어가는게 잘못된것은 아닌데, 나는 너무 빈번하게 또 손절도 너무 타이트하게 해서 거래횟수가 너무 높은게 잘못된 부분이다. 

손절은 근거를 가지고, 따라서 진입도 근거를 가지고 들어가야한다. 

 

 

손익비를 늘 생각해야하는데, 장에 머물다보면 자꾸 뇌동이 조금씩은 일어남

다만 그래도 어제 오늘 손실을 입었지만 관리되는 퍼센티지로 유지중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