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온라인, 핸드폰으로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총정리

Entkommen 2024. 9. 12.
728x90

우리를 귀찮게 하는 공인인증서, 자꾸 사용할 일은 많은데 

어쩌다보면 갱신일을 잃어버리거나 사정이 있어서 재발급 해야하는 때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할 때 예전에는 은행을 찾아갔었는데

그렇게 하기도 힘들었죠 

 

모바일로 전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도 꽤 계신것 같아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모바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목차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모바일)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이유

공인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모바일)

은행 앱 설치 및 실행: 먼저, 본인의 은행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신한은행을 예로 들겠습니다.(농협의 경우 앱 UI가 불편하게 되어있어서 앱 내 검색을 통해 바로 이어지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신한 앱 실행 후 로그인

 

 

공동인증센터 접속: 앱 내에서 ‘공동인증센터’ 또는 ‘인증/보안’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혹은 검색을 합니다.

신한앱이 좋은게 검색하면 바로 챗봇으로 연결되어서 원하는 메뉴를 편하게 볼 수 있게 합니다. 

 

공동인증서 검색 및 발급 선택

 

 

 

인증서 발급 선택: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한 후, 본인 확인을 위한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챗봇으로 연결되면, 인증서 발급/ 재발급 선택



본인 인증: SMS 인증과 OTP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로그인

 

인증서 비밀번호 설정: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 비밀번호는 최소 10자 이상이며, 특수문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발급 완료: 모든 절차를 완료하면 공인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저장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이유

 

공인인증서는 다양한 전자 금융 거래와 온라인 서명에서 필수적인 인증 방식입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필요합니다:

 

안전한 거래: 공인인증서는 전자 금융 거래 시 본인 확인을 통해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다양한 용도: 인터넷 뱅킹, 신용카드 결제, 보험, 국세청 연말정산, 정부 민원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사용됩니다.

편리성: 모바일로 발급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이 필요합니다.

 

갱신일을 놓치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이 과정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갱신 및 재발급 절차는 발급 절차와 유사하며, 본인 인증 후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완료됩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글 중 유용한 글들은 이곳에 같이 담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 직장 PC 등에서 삭제하는 방법 

 

 

공동인증서 /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 내 PC에서 삭제하는 방법 (공동인증서 삭제하기)

직장 내에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와 혼용하겠습니다) 를 직장을 옮김에 따라 혹은 공용 PC에 일시적으로 옮겨놨던 공동인증서를 안전하게 삭제하고 가고 싶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hajecounti.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