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주식 ( 공부 )

NH 투자증권 MTS로 조건검색 하는 법

Entkommen 2022. 8. 24.
728x90

이게 첫 증권사를 뭐로 하느냐에 따라 익숙함에 계속 그 증권사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 저는 NH 증권을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도 NH로 하고는 있는데 조만간 달러를 토스증권이나 키움으로 옮겨서 사용하려고합니다. 해외주식(미국주식)의 경우 자동감시 주문을 제공하지 않고 있어서 '예약주문'이 자동감시 주문이라는 글을 보고 그대로 했더니 어이없는 손실을 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저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어서 HTS를 전혀 구동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물론 그 위에 윈도우즈를 돌려서 사용하면 되지만 저는 뭔가 그렇게까지 하고싶지는 않더라구요 , 그래서 MTS로 꾸역꾸역 그래도 나름 잘 활용해오고 있었는데요 (Trading view를 적극 활용해서) 

 

 핸드폰도 바뀐김에 이전에 MTS에서 조건검색식을 제공하는 것 같은 기억이 나서 조건검색식을 제대로 한번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평선에서 Reversal 바로 풀백 주는 상황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이전 저가를 이탈했지만 다시 회복하여 양전한 봉을 검출하는 검색식 하나 

 

 Mark Minervini Template 하나 ,

Canslim을 활용한 조건식 하나

탈레스님 통해서 알게된 Julian komar의 검색식 하나 

 

이렇게 총 네가지를 오늘 만들어서 등록해놨습니다. 

 

 진작에 이렇게 하면 더 좋았을걸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