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주식 ( 공부 )

MTS 나무 증권 , 키움 영웅문 MTS 매수 매도 차트에 표시하는 법

Entkommen 2022. 7. 28.
728x90

 주로 팔로우 하는 투자자들의 포스팅을 보다보면 영웅문 MTS에서 매수와 매도를 차트에 표시를 해서 보기가 간편해 보였다. 나도 해당 기능을 찾아보려고 했었는데 못찾아서 포기했다가, 오늘 시도해서 드디어 찾을 수 있었다. 나는 키움의 경우 다른 고수들 포스팅을 통해 봤기 때문에 해당 기능이 있는 것을 알았지만, 주거래로 쓰고있는 나무 의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없는지 알고 있었다. 

 

 

나무증권 매수매도 차트 표기법

 

 

1. 종목의 차트표시창으로 들어간다.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버튼(주식 종목 이름 우측)을 클릭한다.

"매매내역 표기" 라고 하는 부분을 클릭한다. 

 

 계좌를 선택한 후 매매내역 표시, 평균매입가 표시 등을 선택하여 확인을 누르면 차트에 매매내역이 표시되게 된다. 

 

 예시는 모아데이타, 권리락으로 묶여있는걸 안좋아해서 무증 기준일인걸 알았다면 비중 정리를 더 했을 텐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 거래정지 다음날 상한가 풀리는게 조짐이 이상해서 7천원 대에 매도 예약을 걸어놨더니 오늘(7월 25일 기준으로 작성) 체결되고 쭉 내려가더라. 장 마감할 때 봐야겠지만 일단 주식 입고일 날 3천원 중반대 이상만 되면 좋겠다. 

 

 에코프로비엠에 이어서 무증인걸 전혀 몰랐어서.. 무증은 미리 도망가야하는데 여러모로 아쉬운 종목이다. 이후에 수익을 안겨주더라도 내가 확신이 부족한 종목이기에 . 도박을 하는게 아니라 확률로 싸우는 건데 무증으로 묶여버리면 거래도 안되고 그냥 지켜만 봐야하니 ㅎㅎ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