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들/겪은 것들

카드 결제일 변경 '선입금 존재로 결제일 변경불가' 해결

Entkommen 2023.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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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결제일 변경 필요성

 

우선 카드 결제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한 달동안 쓴 카드 금액을 실제로 계좌에서 빼가는 날을 결제일이라고 한다. 보통 월급날이나 월말에 가깝게 설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 막상 해보면 왜 이렇게 안쓴 것 같은데 실제 쓴 금액이랑 다르게 결제되지? 라는 경험을 다들 한 번씩 가지고 있을 것 같다.

 

 그 이유는 카드사에 따라 대동소이하지만 '14일'을 기준으로 그 후에 일자로 설정되게 되면 한 달 전체 이용금액이 아닌  절반  당월 절반 , 이런식으로 애매하게 추산되어 결제가 되기 때문이다.

 

 아무튼 신한카드의 경우 '14일' 기준이되어, 만약 내가 이 달에 쓴만큼을 결제하고 싶다면 무조건 14일로 선택해야 한다( 그 이전으로 선택하면 또 전전달 까지 합산되기 때문에 이것대로 별로다) 

 

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신한카드 Play 앱으로 접속 -> 검색 창에 카드 결제일 검색 -> 나오는 화면에서 진행

 

위 순서대로 가면 간편하다. 괜히 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것 찾는다고 시간 낭비할 필요가 줄어들어 검색으로 찾는 것이 낫다.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아래 1번사진처럼 로그인을하라고 뜬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변경 후' 에서 달력을 클릭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검색창에 검색 !
로그인 후 달력선택

 

 

선입금존재로 결제일 변경불가

 그렇게 잘 진행을 했는데, 내 경우에는 문제가 생겼고 그게 이 글을 쓴 이유가 되었다. '선결제 진행' 되어 카드일 변경이 불가하니 고객센터에 연락하라는 안내가 떴다.  그래서 1544-7000 번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를 걸어 해결을 했다.  요즘은 대부분 회사에서 모바일 ARS를 진행해서 솔직히 고객센터 전화하기도 싫을 지경이다. 대체로 기다리는 시간이 엄청 나다보니.. 다행히 출근 한지 얼마 안되어 아침에 전화해서 그런가 고객센터 상담원 연락이 바로 되었다. 

 

 선결제라는 것 자체를 한적은 따로 없는데, 왜 이렇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나와같은 경우가 많아 별로 잘못된 것은 아니구나 하고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할 수 있었다. 

 

 + 고객센터 전화 끝내려는데,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이야기를 하길래 제가 안내서 괜찮다고 하니 아 그러면 관련 문자만 하나 보내겠습니다라고 해서 , 그냥 이런게 있다고 소개하는 문자를 보낼 줄 알았는데 "정보활용동의하여 1주일 내로 상담사가 전화줄 것"이라는 문자가 와서 기분이 좀 안좋았다. 신한카드에서 멋대로 정보를 보험회사 등에 넘겨 자꾸 전화를 거는것도 (치과보험만 5번 전화받은듯) 마음에 안드는데 이번 고객센터 대응도 솔직히 기분나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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