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을 맞이한게 벌써 다섯 달 전의 이야기가 되어버렸다. 다니던 곳에서 일을 그만둔 뒤 아무도 모르는 지역에서 3년간 근무해야할 처지가 되었다. 미래를 생각하면 암담할 때가 더욱 많지만, 동시에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느낌은 여전히 히 설레는 데가 있다. 3주간 반 강제적으로 금연에 성공했지만 다시 애연가가 되어야 했고, 와이프는 크진 않아도 나름의 알바자리를 구했고 이제 본격적인 취업 준비에 들어간다.
내 전공에 대해 후회한 적은 없지만, 와이프의 나라에서 생활 할 방편이 없다보니 다른 전공을 공부하려고 이 곳 저 곳 기웃거리게 된다. 올해 독일어 B1 까지를 목표로 공부할 것이고 , 올 하반기나 내년에는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에(편)입학을 할 계획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 전공으로 입학하려고 가진 모든 것을 포기하고 도전하기도 하고, 부러워하기도 한다지만 내 상황에서 나는 사실 누구보다 평범한 4년제 대학이 더 부러워 질 때가 있다.
27살, 아무거나 도전해도 아깝지 않았던 20대 초반의 기회들을 나는 주위 어른들의 말만듣고 버려버렸고 이제서야 다른 인생을 살려고 궁리하고 있다. 30대가 턱 밑에 쫓아온 느낌이라고 표현하면 다른 사람들은 웃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 나는 혼자 아무데서나 살 수 있었던 그 때의 내가 아니고, 같이 미래를 계획해야할 동반자가 있는 상태이니까.
Codecademy로 Swift 개발 코스를 어느덧 절반정도 이수했고 , 다음에는 HTML 이나 Java 쪽으로 보다 범용성있는 기술을 배우려고 하고 있다. 앞으로 주어진 3년동안 나는 어떻게 스스로를 발전시킬 것인가. 그것이 내 가장큰 화두임에는 틀림없다. 어제는 난생처음 편두통이라는 것을 겪었다. 교과서에서만 보던 '고전적 편두통' 시야 조짐이 찾아올 때만해도 설마 두통이 찾아올까 , 생각했지만 이후에 역시나 두통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병가 연가따위 없던 전 직장에서의 관성으로 몸이 아픈데도 버틸까 생각했다가 , 아무 부담없이 병가를 쓰고 나니 아 , 이래서 사람들이 9-6의 삶을 바라는구나 . 생각했다. (다시금 내 전공을 바라는 다른 사람들 생각이 난다. 어느 곳에나 천국은 없는 것이구나)
올해의 계획 (1. 2 . 3 모두 제대로 안했다..)
1. 독일어 A2~B1
(독독독 교재 혹은 Youtube 독일어 채널 )
- 개인적으로 이전에 끊어놨던 강의를 10퍼센트도 듣지 못한게 너무 아쉽다. A2 까지는 교재로 반복 공부하고, 이후에 B1 부터는 단과 별로 결제해서 집중도 있게 반복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다.
->현재 진행률 0퍼센트(05/16기준)
->현재 진행률 0퍼센트(05/23)
->현재 진행률 0퍼센트(06/07) - 다만 실생활에서 독일어 사용비중을 높여가고는 있음
2. Codecademy
Swift를 15~20일까지 마무리하고 이후에 HTML , JAVA 로 나아가는 코스로, Swift를 마무리 할 때 쯤 지금 업무와 연관된 서비스를 하나 개발해보고 싶다.
->현재 진행률 60퍼센트(05/16 function 내일까지 마무리 목표)
->현재 진행률 64퍼센트(struct 부분 진행중 . 계획상 많이 늦어짐)
-> 현재 진행률 70퍼센트(struct를 끝내고 library와 framework 개론 중, 많이 늦었다 역시)
12/15 프론트엔드 코스
35퍼센트 수료함.
Dasta scientist course
10퍼센트 미만, 일단 중지하고 다시 Swift 완료 후 Budget app 마리랑 프로젝트 .
(Budget app 실행 결국 못함, 우선 Swift 마무리후 개인 프로젝트 tutorial 접근)
3. 기타 부동산 경매 공부
일단 틈틈히 관련 서적들을 읽어나가는 것으로
<현재까지 읽은 책 >
경매전문 변호사의 행복한 경매투자 첫걸음. (1회독)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기술 (1회독)
아는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1회독)
경매 권리분석 이렇게 쉬웠어? (1회독)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1회독)
위대한 투자자 제시리버모어(1회독)
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1회독)
Think and grow rich(1회독)
차트패턴(1회독)
mark minervini - trade like a stock market wizard(1.5회독)
Stan weinstein (주식투자 최적의 타이밍) 2회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회독)
how to make money in stocks (1회독)
켄피셔 3개의 질문으로~(1회독)
월가의 영웅(읽다가 말음)
윌리엄오닐 성공스토리(1회독)
니콜라스 다비스 ~ (2회독완 , 바로 내일부터 다시 읽을 계획)
강환국님 저서 2개
(거인의 ~ / FIRE) 1회독 완
<다음 읽을 책 목록>
엑시트(고민중 - 취소 나중에 )
메트릭스튜디오(안읽음 아직) - 읽음
Mark douglas(심리투자 불변의 법칙)
길모랄레스-오닐의 제자들처럼~
'생산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크 미너비니가 추천한 비투자 서적 10선 / 한국판 있으면 한국판 이름 기재 (0) | 2022.08.27 |
---|---|
WHAT IS VAPING? 전자담배란 무엇인가? (JUUL) (0) | 2019.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