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들/읽은 것들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성공 스토리 - 에이미 스미스

Entkommen 2022. 8. 1.
728x90

CANSLIM  투자 원칙을 지킨 자들의 이야기 

성공적인 주식투자자이자 교육가 사업가인 미국의 윌리엄 오닐이 창시한 개념으로, 기술적 분석과 추세추종을 공부하지 않는 기타 일반적인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한 번쯤은(공부를 조금 해봤다면) 들어봤을 개념이다. 윌리엄 오닐의 How to make money in stocks 라는 명저가 출간된 지는 벌써 오래 되었지만, 이 책의 경우 그 책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 들을 담은 모음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나름 팬심도 있고, IBD와 관련되있으면 볼만 하겠다 해서 읽었는데, 책 자체가 대부분의 지면을 IBD와 그에 관련된 사이트를 홍보하는 데 쓰여서 많이 아쉽다.  내가 기대한 성공한 자들의 인터뷰 - 그것이 IBD 무슨무슨 란을 읽었다 - 와는 조금 달랐지만  , 중간 중간 인사이트를 주는 부분들은 좀 있었다. 

 

 아마 이 책은 1회독을 한 후 차트 위주로만 필요할 때마다 찾아볼 것 같다. 

 

"트레이더라면 누가 내놓은 아이디어냐 에 상관없이 그 아이디어를 잘 활용해서 돈을 벌기만 하면 됩니다. " 

 

"그가 어센드를 매수해 근사한 이익을 올리던 중, 10월에 갑자기 대량 거래가 일어나면서 주가가 50일 이동평균선 밑으로 떨어졌다. 그는 포지션을 모두 청산했는데, 종가는 곧 50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했다. 그는 자신의 매도가 실수라는 사실을 깨달았지만, 이 종목을 다시 사지는 않았다. 물량을 털고 나서 사실 그는 겁먹고 있었다. 어센드는 이후 여러 달 동안 급등했다. 짐은 대박 기회를 놓쳐버린 것이다." 

 

해야할일 #1 (실천할 것)

 trading view 매일 저녁 1시간 이내로 

 매수준비 종목 전부 체크 

 주-일

 섹터별 RS 대략이나마 비교해서 주도 산업 발굴

 

 상승/하락 지수 구하는 방법

 

해야 할 일 #2(공부할 것)

 winning chart 들에 대한 분석 

 - How to trade in stocks 1회독 후 전반부 차트 분석 

 - Own america's ~ 윌리엄 오닐 글 분석 

 - 미너비니 1독 후 차트만 다시 보기  

 

 

매일 50일 신고가 분석 , 업종별 셋업 비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