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들/읽은 것들

레버리지

Entkommen 2022. 8. 20.
728x90

재테크 책 시리즈 중 대표적인 부의 추월차선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등에 이어서 유명한 '레버리지'를 읽었다. 이 책은 저자가 겪었던 일화 등으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사실상 제일 핵심적인 비유를 통해 독자들에게 앞으로의 내용이 어떨지 예측이 가능하게 된다. 

 

당신의 직업이 괜찮은지 점검하라 .

 

6개월 간격으로 현재의 위치를 측정하고 평가하라 .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수년마다 하면 너무 늦고 돌이키지 못할 수가 있다. 

당신이 마당 잔디를 깎거나 집을 청소하거나 옷을 직접 다린다면 그만큼 돈 벌 시간을 잃는 것이다. 

언젠가 백만장자는 자기 앞마당의 잔디를 깎는다는 문구를 본 적이 있다. 이것은 시대에 뒤 떨어진 생각이다. 

 

 

 

 이 책은 우선 얇아서 좋다. 빠르게 읽고 또 읽기에 좋다는 뜻이다. 책이 꼭 두꺼워야만 배울 것이 많은게 아니다. 이 책의 저자처럼 효율성을 추구하는 책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개인적으로는 부의추월차선보다 읽기 훨씬 편하고 공감가는 내용이 많았다. 

 

 업무의 효율성을 평가해서 KRA에 속하는(핵심 업무) 것들을 우선적으로 하고 나머지는 뒤로 미루거나, 아웃소싱해라. 내 시급을 따져본 뒤에 시급보다 높은일은 직접 하고 아닌 것들은 모두 아웃소싱 해라. 

 

 이 지점에서 많이 느꼈다.

 

  삶은 한쪽 끝에서 다른 한쪽 끝으로 왔다 갔다 하는 시계추와 같아서 중앙에 머무르지 않는다. 

 

 

 롭 당신은 아직도 회사 안에 당신의 사무실을 가지고 있나요? 

나는 약간 당황해서 대답했다.

네 물론이죠

그럼 아직 완전히 레버리지 하는 삶은 아니로군요. 안그래요?

 

 레버리지는 자유를 향한 도피가 아니다. 당신은 그 어떤 것으로부터도 도피하지 않아야 한다. 모든 것을 하나의 고양된 삶으로 통합하라. 그것이 진정한 레버리지다. 

 

 대부분의 기업가들이 실패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이름만 기업주일 뿐 실제로는 자신의 지시를 받는 노동자, 노예인 것이다.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 나는 실제적인 목표 없이 무작정 열심히 일하는 대신, 인재 고용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것이다. 

 

 정보 마케팅은 레버리지를 판매하는 것이다. 당신은 상품을 한 번 만들어서 여러 번 돈 벌 수 있다. 일단 상품이 만들어지면 앞으로 몇 년 또는 몇 십년 동안 소득을 창출 할 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SNS 중독자들이 그 상품을 공유하고 판매하게 할 수 있다. 

 

 

오디오북이랑,  속독을 강조하는데, 나도 요즘 책을 많이 빠르게 읽고 싶은 욕구가 있어서 속독 책들을 좀 읽어봐야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