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들/국내 가본 곳들

<제주도> 제주도 돌고래 볼 수 있는 포인트 , 대정읍 돌고래 포인트 카페 및 펜션 추천 / 카페 데이앤데이, 펜션 라뷰테 등

Entkommen 2023. 3. 6.
728x90

 

얼마전에 제주도에 다녀왔다. 이전에 여행을 갈 때 가고 싶었던 포인트였던 대정읍 일대의 펜션을 예약하고 다녀왔는데 갔던 날 당일과 그 다음날 오전까지 총 두 번이나 돌고래를 볼 수 있어서 대정읍 쪽으로 머물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적으로 마트나 편의점도 무릉리 쪽으로 나가면 존재하긴 하지만 하나로마트도 물건도 많이 있거나 하진 않아서 장을 보거나 식사를 할 거면 다른 쪽에서 해결하고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대정읍 돌고래 , 제주도 돌고래 

 경험상 첫 날에는 오후 5시 40분 쯤에 볼 수 있었고, 사람들은 그 전부터 나와서 찻길(자전거도로)에다가 주차를 하고 돌고래를 보려고 기다리고 있었다. 다음날 오전에는 돌고래를 볼 생각은 없었지만 근처에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전 날 보았던 돌고래보다 더 가까이 더 크게 돌고래를 볼 수 있었다. 

 

 아래 사진은 이튿날이었던 3월 3일 금요일에 대정읍의 카페(카페 day&day 링크) 에서 앉아있다가 돌고래를 발견하고 찍은 것이다. 한 무리의 관광객들이 유람선을 타고 꽤나 가까이에서 움직이고 있길래 혹시 돌고래를 찾으려고 온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 주시하고 있었는데 바로 돌고래가 나타났다. 여기서 본 돌고래가 전 날 펜션에서 본 돌고래보다 당연하게도 크게 보였다. 

우측하단에 돌고래가 보인다.

 

 

돌고래 볼 수 있는 포인트 지도상 위치 

 

네이버 지도에 대정읍을 치고 해당 위치로 가면 사람들이 많이 줄 서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다. 근처에 내가 갔던 곳으로는 라뷰테펜션, 카페 day&day , 미쁨제과 등이 있다. (각각 포스팅 작성 예정) 모두 돌고래를 볼 수 있는 포인트이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하루에 2번씩 돌고래가 나타난다고 한다. 

 

 

 

제주도 돌고래 볼 수 있는 시간 및 장소 요약

시간 : 오전 9시 반~ 10시 반 정도 (달라 질 수 있지만 일단 제 경험으로 적습니다) 

오후에는 저녁 5시 30분 경부터 6시까지. 

 

기본적으로 제주도 서쪽 해안 대정읍 일대에서 해안가를 따라 이동을 하기 때문에 아주 정확한 스팟을 집기보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이나, 제가 묵었던 숙소들 근처에서 대기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두 번모두 큰 기대없이 있다가 운좋게 본 케이스라 이게 매일 일어나는 일인지 확신하지는 못하지만 대체로 날씨가 맑은 경우에는 위 시간에 거의 매 번 나타난다고 들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