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민둥산 하이원 가볼만한 곳 추천
일단 정선지역에 관광으로 올만한 곳은 하이원 리조트 및 강원랜드가 있다. 그 외에도 요즘 같은 9월 가을 시즌에 가볼만한 곳은 정선 민둥산 지역이 있는데, 오늘은 등산 하고 나서 혹은 겨울에 하이원 지역을 방문해서 근처에서 가볼만한 곳들을 정리해 보았다.
우선 민둥산역이 위치한 지역에서 하이원이 있는 곳까지는 차로 길어야 15분정도 거리이기 때문에 하이원이 위치한 근처로 가면 대부분의 식당은 커버가 가능하다. 일단 관광 목적으로 둘러볼 만한 볼거리는 많지 않기 때문에 식당을 먼저 추천하고 그 뒤 관광지까지 추천하는 것으로 이번 포스팅의 가닥을 잡았다.
고한 맛집 추천
1. 메밀촌 막국수
근처에서 식당을 많이 가본 것은 아니지만 고한 메밀촌 막국수가 맛있고 괜찮았다. 무엇보다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대체로 꽉 차있긴 하지만) 잘 비비면 한 대 정도는 나오는 것 같았다.
만약 안된다고 하면 조금더 직진하면(3분정도 차로 이동) 넓은 주차장이 하나 더 나온다. (bhc 치킨 건너편) 해당 주차장은 늘 자리가 널널한 편이고 저녁 6시 이후로는 무료라 이용하기 좋다.
(광고나 후원 없이 직접 방문 및 포장으로 두어번 실제로 경험해본 뒤 추천드립니다)
2. 구공탄 시장 연탄 구이 골목
2번으로는 구공탄 시장에 위치한 연탄구이 골목의 식당들입니다. 이 중 한 곳을 방문했는데 아마 맛들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석탄 산지인 사북고한지역의 테마와 맞는 연탄구이로 만들어진 골목이라 재미있었습니다.
가볼만한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함백산 만항재
고한에서 태백방향으로 쭉 가다보면 함백산 만항재까지 가는 길로 빠질 수 있습니다. 가는 길이 아름답고 사계절 내내 운치있는 모습이라 드라이브하기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보다 깊이있게 만항재 실제 간 후기 등을 남기고 짧게 트레킹 할 만한 코스들도 보여드리겠습니다.
하이원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민둥산을 위해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남는 시간에 운전을 조금만 더 하셔서 근처 만항재로 드라이브 가시는 것은 어떨까요?
차로 20분 정도 운전하고 가면 주차장도 나오고 정상에 위치한 작은 컨테이너 매점에서 오뎅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올라가는 길에 위치한 카페를 좋아하는 데요 해당 부분은 포스팅으로 다루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정선 고한 사북 및 민둥산 지역 근처 가볼만한 곳과 맛집을 소개드렸습니다.
민둥산 축제 기간이 되어 많은 분들이 해당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생각 되는데요
모두 안전한 산행 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