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들/국내 가본 곳들

<에버랜드 주말 이용 후기> T익스프레스 대기시간만 3시간? / 에버랜드 4주차장 셔틀버스 위치

Entkommen 2022. 11. 1.
728x90

 

10월 22일

 

 정말 오랜만에 에버랜드를 갔다왔습니다 . 주말에 날씨도 좋고 할로윈이벤트도 하는 시즌이었기에 사람이 너무 많았습니다. 

 

 에버랜드에 도착해서 이곳저곳 보는데 주차할 데가 마땅치 않아서 4주차장에 대고 셔틀버스를 타면 편하다고 하길래 + 근처 라마다에 예약을 해놨기에 여기다 대면 되겠다 하고 4주차장에 댔습니다. 

 

 근데 문제는 셔틀버스를 어디서 어떻게 타고 가야하는지 아무런 정보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알고보니 2주차장과 4주차장은 셔틀버스 승하차장을 공유하는 시스템이더라구요, 앞에 시내버스 정류장까지 갔다가 이건 아닌 것 같아 기웃기웃대다가 겨우 다른 사람들 가는 거 따라가서 찾았네요 . 인터넷에 쳐도 별다른 안내가 없어서 필요한 정보를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출처 : 에버랜드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약도를 보면 , 4주차장 우측편에 버스 전철 승하차장이 나오는데 해당 승하차장은 주차장 내부에 있고 옆에 편의점이 보이는 그런 구조물입니다. 하필이면 바로 앞에 시내버스 정류장이 있어서(큰도로변) 셔틀버스 승차장인가 하고 가기 너무 쉽게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해당 시내버스를 타고 들어갈 수는 있긴 하지만, 걸어서 가는 거리가 너무 길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위에서 표기한 5주차장 옆으로 주차장 내부에 설치된 ' 인도 '(내부에 있는 인도입니다, 주차장 바깥으로 나갈 필요 없습니다)를 따라 가다보면 2/4 주차장 셔틀버스 정류장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그날 바로 앞 라마다에서 묵었기 때문에 에버랜드를 밤늦게까지 즐기고 나서 그냥 차를 해당 주차장에 대고 호텔로 걸어갈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